수제쿠키 만들기


버터링 맛이 나는 수제 쿠키 1kg를 만들었다. 무려 40분 동안 손으로 직접 반죽을 했으며, 총 1시간 30분의 시간이 투여된 요리이다!!! 쿠킹클래스는 3번째로 참여했는데, 항상 계량된 상태로 좋은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그런지 모양은 뚱해도 예상 외로 먹을만했다. 보통은 연인에게 선물로 주려고 참여하는 분들이 많아서 온갖 귀엽고 예쁜 모양의 쿠키를 만들어내는데 나는 내가 먹을거니까 대충대충 만들었다. 나의 요리는 비주얼따위는.. 신경쓰지 않는다. 사진에 있는 쿠키는 무리 중 가장 동그랗고 예쁜 것들 중에 선별한 것이다.

이미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