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와 동백섬


2015.04.10

해운대, 그리고 동백섬


솔직히 정말 쉬고 싶었다. 아침에 벽화마을 갔다가 바로 동해남부선 미포 철길까지, 발에 굳은 살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내일은 남포동을 마지막 일정으로 올라오기로 했던터라, 다시 오기 힘들 것 같아서 피곤을 꾹 참고 동백섬을 향해 갔다. (실제로 이 날 기록한 걸음수는 33731이다. 만보계 기록을 시작한 이래 3만대는 처음이다. 대단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소름이 쫙!)

해운대는 회사에 입사하기 직전에 처음 왔었다. 겨울임에도 남쪽지방의 바다는 따뜻했고, 넓고 흰 백사장은 그야말로 눈부셨다. 광활한 해변, 높고 높은 건물들, 그리고 새파란 하늘이 마치 CSI 마이애미였나, 하여튼 어떤 미드를 떠올리게 했다. 4년이 지났는데도 별로 변한 건 없구나, 그냥 그때 생각에 눈가가 살짝 축축해질 뻔했다. 옛 기억을 뒤로하고 동백섬으로 걸어가니 해운대서 멀찍이 보였던 고급 빌딩들이 눈 앞에 나타났다. SLR 클럽에서 야경 반영샷으로 익숙하게 봤었던 바로 그 곳이라는 것을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정말 여기가 시카고인지, 홍콩인지, 싱가폴인지, 이국적인 풍경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이미지 맵